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리들의 블루스 인물 관계도

드라마

by 강공 2022. 5. 24. 17:46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들의 블루스 출연진과 인물 관계도를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토일 오후 09.10~

첫방 2022.4.9 ~ 막방 2022.6.12

20부작

15회까지 방영

 

 

 

인물 관계도

 

 

 

등장인물


배우 이병헌

이동석

(40대 초반 트럭 만물상)

 

제주 태생. 엄마 집이 있지만 가지 않고, 트럭 하나에 의지해 야채며 살림살이 등을 되는대로 싣고 제주 인근 흩어진 섬들을 오가며 섬사람들에게 장사해 먹고, 잠도 트럭에서 잔다. 남들은 그를 두고 태생이 거친 놈이라 하지만, 모르는 소리, 그 역시 남들처럼 평화롭고 싶었고, 깔깔대고 웃고 싶었고 해맑게 장난치고 싶었고 행복하고 싶었다.

가난에 떠밀려 누나 동희가 해녀가 되어 열아홉 꽃다운 나이에 바다에서 죽지만 않았어도, 뱃꾼인 아버지가 파도에 휩쓸려 바다에서 죽자 엄마(옥동)가 기다렸다는 듯이 아버지 친구인 선주에게 재가만 하지 않았더라도, 자신을 그지 새끼라고 부르는 의붓형제들에게 허구헌날 죽게 맞지만 않았어도, 그리고 참 지켜주고 싶었던 첫사랑 그 기집애(선아)가 내 순정을 열일곱 그때, 서른둘 그때, 두 번씩이나 짓밟아 버리지만 않았어도.

...과연, 내가 지금 이 모양 이 꼴일까? (은희, 인권, 호식은 그가 선아 이후 두어 명의 여자를 만났던 걸 아는지라, 이 말에 쉽게 수긍 안 하고, 핑계라 여기지만, 어쨌든, 그는 그리 생각한다)

새아버지의 집을 털어 서울에 왔으면, 잘돼야 했으련만, 그는 하는 일마다 안됐다. 섣불리 시작한 고물상도 망하고, 택시기사 면허를 사려다 사기당하고. 다시 선아를 만나 상처받고, 그리고 다시 제주. 헌데, 날 처참하고도 초라하게 한 번도 아니고 두 번씩이나 짓밟고 떠난 그 계집애가, 나보다 더 처참하고 초라한 모습으로 내 나와바리, 제주 앞바다에 다시 나타났다.

콱! 내가 당했듯 밟아줘 볼까?

 

 

 

배우 신민아

민선아

(주부)

 

서울 태생. 말수 적고 차분하다. 태훈은 그녀의 웃음이 이뻐 반했다지만, 자신은 모르겠다. 어려선 웃음이 애교가 많았던 것도 같다. 엄마가 아무런 말 한마디 없이 자신을 버리기 전까지는.

일곱 살, 유치원을 마치고 나온 선아를 엄마가 다짜고짜 차에 태워 아빠에게 간다고 했다. 선아는 그렇게 엄마에게 버려졌다. 아빠는 이후 선아와 살아보려고 애썼지만 모두 실패했다. 그러다 아버지 고향인 제주 삼촌네로 갔다.

재기할 사업자금을 달라는 아버지, 더는 줄 돈 없다는 큰삼촌은 매일 다퉜다. 선아는 집에 있을 수가 없었다.(그때 들락거린 오락실에서 동석을 만났다. 거칠지만 그래도 제법 착한 동네 오빠. 죽음이 뭔지도 모르면서 죽고 싶었던 시절 선아에게 동석은 작은 의지처였다)

제주를 떠나 서울에서, 회사 동기로 만난 태훈과 사 오년을 만났다 헤어졌다를 반복하다 결혼하고 아들(김 열,5살)을 낳았지만, 종국엔 헤어졌다. 그녀는 미련 없었다. 근데, 태훈이 아이는 시어머니와 자신이 키우겠다고 했다.

나에겐 열이만이 전분데, 이제 난 어디로 가야 하지?
어떻게 살아야 하지?

 

 

배우 김혜자

강옥동

( 칠십 중반, 작은 밭에 이런저런 고추, 감자, 깨농사 등등을 지어서, 오일장에 내다 판다, 동석의 엄마)

 

남들이 벙어리라 할 만큼 말수 적고(혼자선 자주 구시렁대지만), 투박하고, 감정 없는 사람처럼 무뚝뚝하며, 그저 일만 한다. 남들 눈엔 순해 보여도, 동석에겐 살갑지도 그다지 순하지도 않다.

목포태생. 뱃일 하는 엄마아버지를 열 살 때 집에 화재가 나 잃고, 동생과 단둘이 남의 집일이나 식당일을 하며 살다(동생은 목포서 살다, 몇 달 전 암으로 죽었다. 죽기 전 그렇게 언니 옥동을 찾았다는데, 글 모르고 길 모르는 옥동은 갈 엄두가 안 났다. 그리고 부고를 들었다), 동네 사람이 막일하는 동석 아버질 소개시켜줘 제주로 시집와 살다 태풍에 남편이 죽었다.

이후, 물이 무섭다는 딸년을(자신도 무서워, 그동안은 밭일만 했는데) 끌고 바다로 들어가 함께 해녀가 됐다. 먹고는 살아야 하니까. 근데, 이게 또 무슨 일, 딸년도 바다에서 목숨을 잃었다. 남편 죽인 바다는 안 무섭더니, 딸년 죽인 바다는 정이 떨어졌다. 어떻게 살지? 거친 동석이 저 새낀 어찌 키우지, 그때였다. 더는 삶에 자신이 없어진 건. 그래서, 남편의 친구 박선주가 같이 살자는 말에 덥석 그러자 했다. 그와 산 단 건 첩이 된 단 거고, 그의 병든 아내 수발(거의 식물인간)을 해야 한단 거고, 남의 자식을 내 자식처럼 키워야 한단 거고, 동네에서 남편 친구와 붙어먹는단 소릴 들어야 한단 거였지만, 마다하지 않았다. 동석일 키울 수 있고, 다시 바다에 들어가지 않을 수 있으면 그것으로 됐다.

근데, 아들 동석이가 시비를 걸어온다.
제 인생이 엿 같고 지랄 같은 건 다 엄마 때문이라나.
옥동은 개의치 않았다.

 

 

 

배우 차승원

최한수(사십대후반 푸릉 은행지점장)

 

어려선 가난이 싫어 욱하고 괜한 쌈질도 했지만, 다 지난일. 지금은 세상 누구보다 성실하다. 돈 아끼려 혼자 밥 해먹고 술 담배 안하고 집안 살림도 잘하고 누가 봐도 선한 웃음에 포근하고 성실한 샐러리맨.

아내와 자식 사랑이 끔찍하다. 2남 3녀 중 장남, 아버지는 술주정뱅이로 그가 초등학교 때 막내가 두살 때 도랑에 빠져 돌아가시고, 엄마 혼자 남의 집 땅에 깨 농사를 지어 살림을 건사했다. 그는 공부를 잘해 서울로 유학을 갔다. 동생들은 그의 뒷바라지를 위해 허리 아픈 어머니 봉양을 위해 모두 고등학교만 졸업하고 육지의 공장으로 식당으로 일찍이 일자릴 찾아 나섰다. (큰 여동생만 제주에 남아 남편과 성실히 일해 말 농장을 하며 살고 있다)

대학 일학년 때 미팅에서 만난 미진과 결혼해선 맞벌이를 해 학자금융자 결혼자금융자 받은 거 갚기에 허덕였고, 딸 보람이가 골프에 재능을 보이고 부터는 더더욱이 사는게 팍팍했다. 그는 아내 미진과 딸을 골프 유학을 위해 해외로 보내고 기러기 아빠가 됐다. 미국에 간 보람이는 중학교 땐 승승장구 하더니, 고등학교 들어서서 성적이 곤두박질쳐 현재는 프로 2부에 있다. 포기하기엔 아깝고, 계속 가기엔 코칭비며, 체류비, 대회 경비며 돈이 너무 많이 드는데, 십년 전 집 살 때 퇴직금도 70프로는 당겨 써 없고, 이년 전엔 서울에서 살던 아파트까지 팔았지만 그 돈마저 바닥이 나고 있다.

그 즈음 서울의 은행지점장에서 제주 고향 푸릉의 은행지점장 자리로 발령을 받았다. 자존심은 그만 퇴사하고 싶었지만 이 상황에 무슨 자존심, 퇴직은 가당찮다.

그는 고향으로 간다.

 

 

배우 이정은

정은희

(사십대후반 생선가게 운영)

 

농사짓는 부모 밑에서 사남 일녀 중 장녀로 태어났다. 푸릉의 섭섭시장에서 가장 돈이 많은 장사꾼에 억척스럽고 성실하고 똑똑하고 흥도 많지만, 자수성가한 까닭에 세상에서 자신이 젤 잘났단 생각도 많다(현재 제주시와 서귀포시, 푸릉에 생선가게를 운영, 그리고 이십대에 산 서귀포 땅에 건물이 올려지면서, 동네에서 준 갑부가 되었다)

아직도 싱글. 그녀의 삶은 늘 생선처럼 비리고, 생선 대가리 치는 것만큼 잔인했다. 고등학교 때 아버지가 갑자기 밭에서 뇌졸중으로 돌아가시고 늘 제 편에 서있던 어머니도 밭에서 열사병으로 돌아가셨다. 고등학교 중퇴하고 시장에서 생선 장사 시작하며 동생들 대학 다 보냈다.

그러던 어느 날 한수가 제주에 나타났다. 잠시 잠깐 온 게 아니라 발령받아 온 것이다. 그것도 이혼을 준비하면서. 그렇다면 이제 여기서 제법 살겠군.

어쩌면 사랑도 가능할지도,
팍팍한 그녀 가슴에 촉촉한 설렘이 찾아왔다.

 

 

 

배우 엄정화

고미란

(사십대후반 맛사지샵 운영)

 

제주 푸릉 태생. 이쁘고 잘놀고, 천성이 낙천적이고, 당차고, 똑똑하고, 화끈하고, 유머러스에 장난기 많고, 아쌀하다. 미란은 어려서부터 모든 이들의 부러움의 대상이었다. 게다가 가난한 은희, 인권, 호식과도 격이 없이 지내는 정말 퍼펙트한 인성 좋은 멋진 친구.

유년시절은 찬란했지만 서울에서 삶이 녹록치 않았다. 세 번의 결혼과 이혼 그리고 지금은 혼자. 대학시절 만나 처음 결혼한 첫사랑은 변호사였는데, 사무장과 바람이 났다. 이후, 맛사지샵을 운영하다 친구소개로 사업하는 남자를 만나, 결혼해서 이삼 년 살았다. 근데 어느 날 집에 은행직원들이 와서, 차압딱지를 붙이는 게 아닌가? 이후 알게 된 진실, 미란이 모르게 미란의 명의로 빚진 것도 허다했다. 세 번째 결혼은 맛사지샵의 손님으로 온 외과의사였는데, 결혼해서 딱 일 년 살았다. 결혼은 그만하고 싶어, 따라다녀도 한사코 싫다 했는데 자살시도까지 하는 바람에 결혼했다. 근데, 남자가 애를 갖고 싶어 했다. 혼전에 그렇게 애만은 안된다고, 난 내 딸 지윤에게 해준 게 없어서, 씨 다른 형제만이라도 안 만들어주고 싶다고 사정사정했는데, 혼전엔 그러마 했던 남자는 결혼 후 맘이 변해, 끝없이 애를 요구했다. 그렇다면 안녕! 미란은 세 번째 남자와도 헤어졌다. 그리고, 헤어진 남자들은 현재 모두 웬수가 아닌 친구로 남았다.

살 부비고 산 남자들은 저마다 자신들이 미란의 베프라 우기지만 천만의 말씀이다. 그녀의 베픈 어려서도 지금도 오직 은희 하나다. 가난하면서도 늘 당당했던 아이, 버리고 싶을 만큼 징글징글한 가족의 생계를 모두 거뜬히 짊어진 아이, 자수성가해 주변을 돕는 아이, 내가 부르면 언제든 제주에서 서울로 한달음에 달려오는 아이, 이젠 늙어버린 나를 늘 이쁘다고 치켜세우며 소피 마르소를 닮았다고 하는 아이, 정은희. 힘들고 외롭고 서글플 때도 미란은 굵고 거침없는 은희 목소리만 들으면, '야, 기운내, 새끼야! 니 옆엔 내가 있잖아! 의리!', 그 소리만 들으면 다시 깔깔댈 힘이 났다.

그날도 그랬다.
이렇게 단단한 미란의 마음이 무너져 흘러내려버린 그날도,
여지없이 미란은 은희가 보고 싶었다.
그래서 제주로 향했다.

 

 

 

배우 한지민

이영옥

(삼십중반 애기해녀)

 

남자들은 영옥이 가끔 쌈닭 같긴 해도 천성이 밝고 맑고 재밌고 귀엽고 무조건 사랑스럽다지만, 그건 사랑의 콩깍지가 씌인 탓. 자신의 험한 꼬라질 보지 못한 까닭인 걸 영옥은 명명백백 알고 있다. 남들 앞에선 온갖 밝은 척 착한 척 내숭 떨지만, 저 깊은 속내는 음흉하고 야멸차고 이중적인, 저만 아는 이기적인 못된 기집애.

부모님은 착하지만 일찍 죽어버렸고 이모네 식구들 집에 얹혀살다, 18살까지는 보육원에서 지내게 된다. 놀리는 애들과 영옥은 매일 싸우다시피 했다. 지긋지긋한 싸움이었다. 영옥은 일거릴 찾아 인천 시계공장으로, 다시 강원도 카페로, 옷 가게로 그리고 현재는 제주로 내려와 해녀 학교를 나와 애기 해녀가 되었다.(밤엔 실내포장마차를 한다) 그리고, 해녀 배를 모는 선장인 정준과 썸을 타는 중.

그냥 지금처럼 이렇게 가볍고 경쾌하게 심각하지 않고 쿨하게 아슬아슬 하고도 짜릿하게 동네사람들 눈 피해 잠자리나 하면서 깔깔대고 즐겁게 지내면 될 걸,

왜 정준은 이렇게 진지한 건지,
왜 내 속을 뒤집는 건지.

 

 

배우 김우빈

박정준

(서른셋 선장)

 

천성이 맑고 따뜻하고, 그렇다고 능력이 없는 것도 아니고, 하는 일마다 열심히고 성실해 누구에게나 신뢰가 높다. 건강하게 농사짓는 아버지 어머니(정준이 사는 항구와 떨어진 윗동네에서 기준과 함께 산다)가 계시고, 자신과 함께 뱃일 하고 잡일하는 동생 기준이 있다.

제주 사람 대부분이 그렇듯 서너 개의 직업을 동시다발적으로, 다시 말해 돈 되는 일은 다 한다. 물질하는 해녀들을 바다와 육지로 데려가고 데려오며 뱃삯을 받고, 바다 나가 낚시를 해서 인근 횟집에 활어나 선어를 대고, 은희 생선 가게의 경매를 돕고, 함께 오일장에서 일당을 받고 생선을 팔기도 한다. 버려진 버스를 리모델링 해 이쁘게 카페처럼 꾸며 바닷가에 살 만큼 낭만도 있다. 배 살 때 빌린 은행대출을 갚고, 다시 대출받아 바닷가 근처에 18평짜리 아파트도 살 계획이다.

정준은 영옥이 첫눈에 맘에 들었다. 육지 처녀가 물질한다고 하는 것도 이쁜데, 털털하고 어른들 하고 잘 놀고, 물질도 욕심껏 성실히 잘 하는데다 자신에게 눈웃음을 치며 '헤이 선장' 하고 부를 땐 애간장이 닳았다.

그녀만 보면 기분이 좋아져 자신도 모르게 입 꼬리가 올라가니, 조만간 영옥에게 나 어떠냐 사귀자 하려는데 동생 기준 왈, 영옥이 좀 헤퍼 보인단다. 강릉에서 온 배선장과 뻑 하면 제주시로 놀러를 다닌다나?

해녀 할망들 사이에선 영옥이 거짓말을 한다고 하고,
그것도 모자라 영옥에게 시시때때로 걸려오는 전화..
이건 뭐지 싶다.

 

 

배우 고두심

현준희

(일흔중반 상군해녀)

 

말수 적고, 일을 하는 것도 사람을 대하는 것도 까탈스럽지 않고 그저 무던하다. 어려선 명랑하단 소리를 듣기도 했지만, 세파가 그녀를 그리 말없이 덤덤히 큰 어른으로 만들었다. 집이 좀 살았으면 양장 같은 기술이라도 배웠겠지만 형편 안 되는 집에서 태어나 열 셋에 보말 주우면서 시작한 물질이 벌써 60년, 지금은 먼 바다까지 나가는 해녀 중에 해녀, 상군 해녀다.

그러나 물질로 돈 버는 것도 다 옛말, 요즘 바다엔 물건도 많이 없고, 양식도 많아 돈이 안된다. 서운하지 않다. 그리 잡아먹으니 없을 만도 하다 받아들인다. 생계를 위해서도 있지만 시간 죽이는데 노동만큼 좋은 게 없어서, 옥동과 여기저기 밭에 날품을 팔러 다니기도 하고, 은희 가게에서 생선다듬기를 하기도 하고, 그것을 오일장에 내다 팔기도 한다.

가난한 집에 열여덟에 시집와 억척스럽게 살며 아들 넷을 낳았지만, 현재는 마흔에 얻은 늦둥이 막내 만수만 남았다. 결혼 후 십 년 만에 얻은 귀한 쌍둥이 아들들은 태어나자 두 어 번 울고는 이유도 알 수 없이 죽고, 둘째, 아니 셋째는(은희,인권,호식의 동창) 스물이 되기 전에 술 먹고 고랑에 빠져 죽었다. 그리고 셋째가 가버린 그해, 덜컥 남편이 폐병으로 죽었다. 인생 참 뜻대로 되지 않았다.

말도 없이 결혼해 살던 만수가 오년 전, 손녀 은기를 낳아 들고는 밝은 얼굴로 찾아왔다. 순하고 밝고 이쁜 며느리, 해선은 열흘에 한번씩 꼭꼭 전화를 해왔고, 욕심 없는 그녀는 이게 행복이구나 싶다.

그런데 아들과 며느리가 일이 바쁘다며 잠시 맡겨두고 간 은기 이 놈,
하루만 맡아봐도 너무 힘들다.
얌전하긴 개뿔.

 

 

 

배우 기소유

손은기

(여섯살 춘희의 손녀 유치원생)

 

목포에서 엄마인 해선과 아빠인 만수와 함께 산다. 아빠 집인 제주도는 두 살 때 왔다 하는데 기억에 없고, 할머니 춘희는 가끔 일 년에 한 두번 아빠가 해주는 화상 통화로 본 게 전부다.

또래에 비해서 늦된 편이라 아직 한글도 더듬더듬 읽고 숫자도 10 넘어가면 잘 모른다.
춤추는 걸 좋아하지만, 수줍음이 많아 남 앞에선 안하고 엄마아빠한테만 보여준다. 아빠는 큰 덤프 트럭 장거리 운전을 해 자주 못 보지만, 그래서 볼 때마다 더 반갑고 더 좋다.

어느 날 아빠가, 은기의 팔에 볼펜으로 一心(이 그림은 만수와 춘희의 팔에 있는 문신이다. 만수는 고향을 떠나며 엄마 춘희를 잊지 않기 위해 춘희에게 있는 문신을 제 팔에도 새겼었다. 춘희의 팔에 있는 문신은 제주 해녀들끼리 서로 공동체를 다지며 어려서 새긴 것이라 조악한 그림같다)을 그림 그리듯 써주며 말했다. '은기야, 내년에 초등학교 들어갈 때는 제주도로 이사하자'. 은기는 목포에 친구가 많아, 제주도가 싫다 하니, 아빠가 다시 말했다. '제주도 바다에는 달님이 백 개 씩 뜬다? 엄청 멋있는데! 너 진짜 그거 보러 안 갈래?' 은기는 그 말에 혹했다. 달님 하나도 이쁜데 백 개의 달님이라니! '좋아!' 은기는 그렇게 아빠에게 제주 이사를 허락했다.

은기는 다음날이 유치원에서 수영장을 가는 날이라서 엄마가 사준 레시가드에만 관심이 쏠렸었다. '이거랑 같은 걸 산 애는 없겠지? 내게 젤 이쁘겠지? 다들 부러워하겠지?' 은기는 그날 들떠 레시가드를 입고 잠이 들어 버렸다.

은기가 잠에서 깨 눈을 떴을 땐
제주행 페리 위였다.

 

 

 

배우 박지환

정인권

(사십대후반 오일장 순댓국밥집 운영)

 

욱하는 성질에 말도 거칠지만, 그건 못 배워 그런 것 일 뿐, 천성은 그렇지 않다. 나름 인정도 많고 의리도 있다. 호식이에게 까지 줄 의리는 없지만. 제주 지역 오일장을 돌며 순댓국을 팔고, 오일장이 없는 날은 가내수공업으로 순대를 만들어 근처 순대국밥집에 순대를 공급한다.

그가 첨부터 고단하고 성실한 삶을 살아온 것은 아니다. 대대로 그의 집안은 오일장에서 순댓국을 팔아왔다. 그의 부모도 당연히 그랬다. 가난의 대물림. 아무리 순대를 팔고 썰어도 나아지지 않는 살림 형편, 그는 어릴 때 그 가난이 싫어 무작정 집을 뛰쳐나가 깡패가 됐다. 주먹이 세고 맞아도 쓰러지지 않는 맷집과 독종 기질 때문에, 아무도 그에게 근접을 못했다. 덕분에 서귀포 제주시 일대 나이트클럽 기도들의 우두머리가 됐다. 승승장구처럼 보였다. 아내가 이혼하겠다며 아들 현이에게 부끄럽지 않냐고 고래고래 소리를 질러도 들리지 않았다.

그러다 어느 한날, 뜨거운 순댓국 두 그릇 머리에 이고 돈 만원 벌겠다고 배달 가던 어머니가 트럭에 치였고, 애끓는 어머니를 그렇게 보내고서야 인권은 정신이 차려졌다. '인권아 자식 부끄럽게 살지 마라' 그 듣기 싫던 잔소리가 장례 내내 유언처럼 들려왔고, 이제부턴 아들놈한테 쪽팔리게 살지 말자, 다짐하고 그 후로 누가 봐도 반듯하게 현이를 키우며

자길 버리고 간 아내에게 보란 듯이
순박하고 착실하게 순댓국을 팔고 있다.

 

 

배우 최영준

방호식

(사십대후반 얼음가게운영)

 

살갑고, 인정 많다(인권 에겐 거칠지만). 가파도 출신. 부모님은 보리 농사로 겨우 먹고 살았다. 아래로 여동생 셋이 있지만 모두 중졸. 호식만 남자라는 이유로 서귀포에서 학교를 다녔다. 은희와 결혼을 약속하고 부모님에게 인사하러 함께 가파도에 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은희는 결혼을 물렀다. 결혼하면 먹여 살려야 할 가족이 더 느는 거네, 현실을 깨달았다고 했다. '나 같아도 싫다. 너 같이 가난한 새끼' 옆에서 인권이 아프게 찔렀다.

그렇게 호식의 마음에 가난이 사무쳐 한탕의 유혹이 자라난 걸 그땐 몰랐다. 다시 여잘 만나 결혼해 애까지 낳고 그럭저럭 살면서도, 돈 좀 모인다 싶으면 주식으로 날려먹고, 사업에 투자했다 날려먹고, 그러다 결국 도박에까지 손을 댔고, 그 일로 인권에게 죽도록 맞으면서도 호식은 정신을 못 차렸다.

그날도 한탕 거하게 잃고 집에 오니 아내가 도망가버리고 없었고, 세 살 배기 영주가 텅빈 밥솥을 긁고 있었다. 정신이 드는 순간이었다. 저 앨 살려야 한다. 그때 호식과 영주를 구해준 건 은희였다. 믿을 만한 사람이 해주면 좋겠다며 얼음 가게를 마련해줬다. 자길 차버린 첫사랑에게 도움 받는 데도 호식은 부끄러울 겨를이 없었다. 그때부터 호식은 고장나지 않는 기계처럼 일했다.

매일 새벽 수산물 경매도, 그 와중에 영주 아침밥을 차리는 것도, 하루 수백포대의 얼음 배달도 한 번을 빠뜨리지 않았다. 시장 전체의 냉장고나 다름없는 역할을 호식은 우직하게 해냈고, 덕분에 거래처가 넘쳐난다.

손발에 동상을 달고 살고 맨날 손끝이 갈라져 피가 나도,
집안 살림 다하고, 영주의 손에
매일 계절 과일 담은 도시락까지 들려 보낸다.

 

 

 

배우 노윤서

방영주

(열여덞살 고등학생)

 

제주 생. 영주는 제주가 갑갑하다. 자신의 존재를 모르는 사람 하나 없는 이 동네가 진저리난다. 뭐 대단한 일이라고 아빠가 원래 망나니였단 얘기, 결국 엄마가 애 버리고 도망갔단 얘기를 모두가 알고 있는 건지, 집밖에 나서서 학교에 갈 때까지 인사만 백 번 해야하는 이 촌 바닥, 하루빨리 탈출 하고 싶다. 그리고 곧 그날이 다가온다. 이제 곧 스무살이고, 1년만 더 버티면 서울대 의대 입학!

영주는 부동의 전교 1등이다. 그렇다고 타에 모범이 되는 학생은 아니고, 뒤에선 호박씨 까고 잘 노는 날라리다. 반장인 게 학생부에 유리해서 하는 거지, 뒷골목 우두머리가 제 옷이다. 발랄하고 예쁘고 우등생이 놀기까지 잘 하니 따르는 친구도 많지만, 이기적인 면모를 알고 나면 모두들 하는 말 '못된 년' 끼도 흥도 많아 노는 걸 좋아하지만, 언제나 마지노선은 칼 같이 지켰다. 그게 엄마 없는 아이 소리 듣기 싫은 영주의 자존심이었고, 딸 걱정에 늘 두통약을 달고 사는 아빠에 대한 최소한의 의리였다.

어렸을 때부터 매일같이 봐 온, 윗집 사는 현이 땜에 영주가 선을 넘을 줄이야. 사실 영주는 알고 있었다. 친구들과 놀다가 늦게 들어가는 날이면, 항상 현이가 계단참에 나와 있다는 걸.

그날따라 비도 오고, 시험도 끝나서 기분이 너무 좋았었나,
부끄러워 내뺄 줄 알았던 현이 대뜸 입을 맞추는 게 아닌가.

 

배우 배현성

정현

(열여덟살 고등학생)

 

제주 생. 사람들은 나약해 보인다고 하지만, 현은 거칠고 힘이 센 게 강한 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우유부단하단 평가도 못마땅하다. 느긋하고 생각이 많고 섬세할 뿐. 부모가 초등학교 때 이혼한 후 마초 같은 아빠와 단 둘이 살며 매일같이 '이 샌님 자식!'란 말을 귀에 인이 박히게 들었지만, 현은 속으로 코웃음을 쳤다. 자칭 남자라고 하는 아빠는 늘 시끄럽고 남에게 허세나 부릴 뿐. 욕 없이 문장을 잇지 못하는 아빠가 현이 눈엔 그저 무식해 보였다.

그치만 영주가 '너 맨날 여기서 나 기다리지 이 샌님아' 했을 땐 넘어가지 못했다. 어디서 그런 용기가 나왔는지 대뜸 몸을 뻗어 키스해버렸다. 이상하게 영주 앞에서 만큼은 초인적인 힘이 생겨났다. 하지만, 현은 안다. 아빠인 인권과 영주의 아빠인 호식은, 절대로 우리 사이를 허락할 리 없다. 게다가 영주가 다시 묻는다. 인서울도 아빠들도, 지금 우리가 가진 모든 걸 포기할 만큼 우리가 그렇게 사랑해?

현의 십팔세 인생에 중요한 물음이 던져졌다.

 

 

인물 관계도와 극중 주요 등장인물을 알아봤습니다

캐스팅 장난 아니죠?

ㅎㅎㅎ

 

 

스트리밍은

TVING, NETFLIX

 

총 20부작이고

지금까지 14회까지 방영돼

6개의 회차남 남겨두고 있네요

 

오늘은 간단하게 

우리들의 블루스 인물 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드라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라마 인사이더 정보 정리  (0) 2022.06.12
붉은단심 인물관계도  (0) 2022.05.24
나의 해방일지 인물 관계도  (0) 2022.05.24
닥터로이어 인물관계도  (0) 2022.05.24
그린마더스클럽 인물관계도  (0) 2022.05.24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